[북리뷰] 완전 초보를 위한 아이폰&아이패드 앱 개발 (2010년 출판)

iOS 개발 공부를 해보자 결심한 후에 첫 참고서적으로 선택한 도서 “완전 초보를 위한 아이폰&아이패드 앱 개발”.

2010년 출판이라  iOS5 가 아닌 iOS 3.x 버전 기준으로 책이 쓰여져 아쉬운 부분이 있으나, 그래도 간단히 iOS 개발 맛보기로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것 같다. – 참고로 iOS5 버전의 동일한 책이 출판되었는데 한국어 번역본은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다.

많이 가볍지도 많이 무겁지도 않은 내용이라, 책 제목처럼 “완전 초보” 가 심도 있는 학습 전에 맛보기 단계에서 간단히 참고할 만한 책으로 적합하단 느낌이다. 책도 두꺼운 편이 아니라서 9개 예제를 따라하는데 그리 오래걸리지 않는다.

책 내용의 깊이가 그리 깊지 않아 굳이 이 책의 구매까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. 근처 도서관에서 빌릴 수 있으면 빌리자. – 본인도 빌려봤다.-  일주일이면 따라하기 충분하다.

한가지 아쉬운 점은 ‘디버깅’ 관련 내용이 없다는 점이다. 초보자를 위한 도서답게 기본적인 디버깅 방법들이 기술되어, 예제에서 메모리 할당/해제 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. 어쩔 수 없이 이 내용은 다른 도서를 참고해야 할 것 같다.

본인도 완전 초보다. (프로그램 경험은 있지만 iOS 관하여는 그렇다). 일단 맛보기가 끝났으니 프로그램 언어(Objective-C) 등을 학습하며 이 책의 예제 소스 코드를 다시 컴토를 해 볼 생각이다. Objective-C  를 모르니 이해에 한계가 있다.

이 책을 보면서 2007년 Visual Studio 2005로 첫 프로그래밍에 발을 들여놓았던 기억이 떠올랐다. Visual Studio 사용법과 Windows Form 예제가 간략히 나온 도서를 봤던 기억이 있는데, 이 책도 Xcode 와 간단한 앱 예제로 이루어져 있어 편히 볼 수 있었다.

마지막으로 이 책의 소스코드 다운 및 비디오 학습을 제공하는 링크(저자 블로그)를 소개한다.

Advertisements
Leave a comment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

%d bloggers like this: